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게시글 상세보기
2020-1학기 클리닉 이용 세부사항 안내
게시자 최미정 등록일 2020. 4. 15 08:21

반갑습니다.

의사소통클리닉 이용에 관한 세부상항을 안내드립니다.


의사소통 클리닉은 글쓰기는 물론 말하기 발표 토론 등에 걸쳐

신입생을 비롯한 학생들의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진단을 원하는 학생들이 대학 홈페이지 교양교육센터를 통해 상담신청을 하면

전문 상담연구원들이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제시된 글 자료 등의 장단점을 분석,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020-1학기는 현재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수업 원격강좌 및 과제물 중심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어

의사소통(글쓰기-말하기)클리닉 운영 또한 비대면 온라인상담 중심으로 진행되며

향후 대면수업 기간에는 학내 교양교육센터 의사소통클리닉실을 활용하여 

온,오프라인 의사소통클리닉을 확대실시할 예정입니다.


학생들이 온라인상담 신청게시판에 작성한 글 및 내용은 모두 잠금글로 자동설정되며 

신청 학생 본인과 상담연구원만 확인할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다양한 상담 신청에 대한 전문가 선생님들의 피드백은 최대 3일이내 이루어집니다.


코로나19 상황에 연동하여 의사소통 클리닉 운영 관련사항이 추가 변동될수 있으니

학생여러분들은 앞으로도 공지사항 참고하여 주시고

지금은 의사소통 클리닉 온라인상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객원상담연구원 선생님을 비롯해  창의융합교육원 교양교육센터 운영진들도 클리닉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교양교육센터 홈페이지는 부분적으로 리뉴얼 작업중에 있습니다. (의사소통능력개발효과성센터 -> 교양교육센터)

 학생들의 클리닉 상담 신청 메뉴는 신규홈페이지 리뉴얼 작업과 관계없이 원만하게 진행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