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
- 공지2024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운영계획 안내
- 2024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수강신청 => 바로가기2024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운영 계획을 안내 하오니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내 수강신청 및 수강료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수업기간 : 2024.6.26.(수) ~ 2024.7.16.(화)까지 [3주간]2.개설예정 교과목 공지 : 2024. 4. 30.(화)3. 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 1차(수강신청):2024. 5. 7.(화) 09:00 ~ 5.13.(월) 18:00까지 - 2차(수강신청및수강변경): 2024.5.16.(목) 09:00 ~ 5.21.(화)18:00까지 * 신청학점: 최대 6학점까지 ※ 현장실습만 수강할 경우 6학점 초과 가능4.등록기간(수강료납부) : 2024.5.29.(수) 09:00 ~ 6.4.(화)16:00 은행마감시간 [16:00] 까지 ※ 추가 수납기간 없음- 고지서 출력방법: 홈페이지⇒대학생활⇒학사안내⇒수강신청⇒계절수업[고지서 출력]- 납부방법 : 직접납부 및 가상계좌 이체 가능 - 고지서출력방법: 국립창원대학교 와글 –학사안내 (추후 재공지) ※ 아이디는 학번이며 비밀번호는 포탈시스템(Waagle) 비밀번호와 동일함 ※ 출력기간: 2024.5.28.(화)10:00 ~ 6.4.(화)16:00 5.수강료 - 이론강좌: 1학점당 25,000원 - 실험강좌: 1학점당 30,000원 (현장적응교육: 수강료 없음) ※ 미래융합대학 학생은 학점 당 등록금(학칙 제92조)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함구분계열별학점당 계절수업 수강료학점 당 등록금이론강좌실험강좌미래융합대학인문.사회25,00030,00096,300이학25,00030,000115,400공학25,00030,000125,200 예시) 미래융합대학 이학계열학생이 3학점 과목을 수강할 경우 납부해야할 금액 : 421,200원 [학점당 계절수업료(25,000원x3학점)+학점당등록금(115,400원x3학점)=421,200원]6.수강취소 및 환불 -1차: 2024.6.19.(수)09:00 ~ 6.25.(화)18:00까지(온라인 신청-전액환불) -2차: 2024.6.26.(수)09:00 ~ 7.2.(화)18:00까지(담당교수의 확인을 받아 학사지원과 제출) ※ 유의사항 - 일부과목 선택하여 취소가능 : 부분(수강)취소환불 신청서 작성후 학사지원과 직접 제출 - 2차 수강취소 신청기간 경과 후에는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불가7.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4.04.16
-
- 공지2023학년도 후기('24. 8월) 졸업 예비사정 실시 및 이수구분 변경 안내
- □ 2023학년도 후기(2024.8월) 졸업예정자 예비사정 계획 및 이수구분 변경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이수구분 변경이 필요한 학생은 반드시 정해진 기한을 준수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 예비사정 세부업무 추진 일정표 》구분업무내용기간비고학생이수교과목 이수구분 변경 ※ 2024-1학기 이수 중인 교과목은 본사정 기간 (2024. 7월 예정)에 이수구분 변경 신청2024. 4. 17.(수) ~ 4. 21.(일) 18:00 까지학사정보->이수구분변경신청(학생)->승인(학과)학과학과 예비사정 졸업판정 입력 기간2024. 4. 22.(월)~ 4. 26.(금) 18:00 까지졸업판정관련 문의(해당 학과 사무실 또는 학사지원과 213-2052)□ 졸업사정 심사 기준[창원대학교 학사운영규정 제14장 제93조(졸업요건), 제94조(졸업자격 인정)] 1. 교양 및 전공필수 ㆍ 전공선택 등의 이수과목 ㆍ 학점 충족 여부 2. 최소전공 이수학점의 충족 여부 3. 복수전공 , 부전공 , 연계전공 , 교직 및 심화전공의 이수과목 ㆍ 학점의 충족 여부 4. 수료학점 충족 여부 5. 취득학점의 평점평균 충족 여부 6. 재학연한의 초과 여부
- 2024.04.16
-
- 2024-1학기 학부 미복학, 미수강 학생 제적 예고 안내
- 2024-1학기 학부 미복학, 미수강 학생에 대하여 학칙 제74조(제적)의 규정에 따라 제적처리할 예정임을 안내합니다.1. 미복학 인원(단대별)단과대학인 문사회과학경 영자연과학공 과메카트로닉스예 술미래융합합 계인 원(명)411612231041282 2. 미수강 인원(단대별)단과대학인 문사회과학경 영자연과학공 과메카트로닉스예 술미래융합합 계인 원(명)002212029 3. 또한, 아래와 같이 특별한 사유가 있어 부득이 학업을 계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2024.4.26.(금)까지 학교홈페이지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휴학신청 들어가서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휴학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입대(예정)자: 입대휴학 신청(입영통지서 사본 또는 복무확인서) * 단, 의무복무 초과자 제외 나. 신병휴학자: 신병휴학 신청(4주 이상의 의사진단서 첨부) 다. 임신·출산·육아 휴학: 의사의 진단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4. 제적(예정)일: 2024.4.30.(화)5. 기타문의사항: 가. 휴학, 복학 처리: 학과(전공)사무실에 문의 나. 제적사항: 학사지원과(☎ 055-213-2055)[미복학,미수강자 명단 학과사무실에서 확인 가능]2024.04.국립창원대학교총장
- 2024.04.11
-
- 2024-1학기 학부 재학생(등록금 미납) 대상자 제적 예고 안내
- 2024-1학기 학부 재학생 미등록학생은 아래 최종 등록금 납부 기한까지 반드시 납부해야함을 안내합니다.1. 최종 등록금 납부기한: 2024년 4월 17일(수)~ 4월 18일(목) 은행마감시까지2. 등록금 납부 장소: 전국 농협(지역농협 포함) 및 경남은행 전국 본지점 신용카드(농협NH, 농협BC, 경남은행BC, 삼성카드, 현대카드) *고지서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출력○ 전액장학생(고지서 금액 ‘0원’) 등록 방법 * 아래 방법 중 한가지 방법으로 반드시 등록 절차 이행하여야 함 ★ (온라인 등록) 고지서 출력화면에 ‘전액 장학생 등록처리’ 버튼 실행 ★ (은행 등록) “0원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 방문 후 “0원” 납부 및 등록처리 ★ (가상계좌 이체) 선택경비인 학생회비 9,000원을 가상계좌로 이체하여 납부 및 등록처리3.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학칙 제74조(제적)의 규정에 따라 제적처리 됩니다. ※ 제적처리(예정) 일자: 2024년 4월 30일(화) 4. 또한 아래와 같이 특별한 사유가 있어 부득이 학업을 계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2024.4.26.(금)까지 학교홈페이지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휴학신청 들어가서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휴학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입대(예정)자: 입대휴학 신청(입영통지서 사본 또는 복무확인서) ※ 단, 의무복무 초과자 제외 나. 신병휴학자: 신병휴학 신청(4주 이상의 의사진단서 첨부) 다. 임신·출산·육아 휴학자: 의사의 진단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5. 기타 문의사항: 가. 제적사항: 학사지원과(☎ 055-213-2055) 나. 등록금 문의: 재무과( ☎ 055-213-2124)※ 제적처리는 퇴학을 의미합니다. [2024-1학기 미등록자 명단은 학과사무실에서 확인하기 바람]2024.4.국립창원대학교총장
- 2024.04.11
-
- 제55주년 개교기념일 '휴업' 안내
- 제55주년 개교기념일 '휴업' 안내□ 「국립창원대학교 학칙」 제38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개교기념일 휴업'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휴업일자: 2024. 3. 21.(목) 전일 ○ 개교기념일 '휴업'에 따른 지정 보강 수업일: 2024. 6. 13.(목) ○ 보강 운영: 3. 21.(목) 전체 시간표 수업이 6. 13.(목) 동일한 시간표에 따라 보강수업 운영 ※ 일부 과목의 경우 개교기념일 당일 수업을 '동영상 강의' 형태로 보강할 수 있으므로, 강좌별 관련 학과(부) 문의 또는 e-캠퍼스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4.03.20
-
- 2023학년도 후기(2024. 8월) 조기졸업(수업연한 단축) 신청 기간 안내
- 2023학년도 후기(2024. 8월) 조기졸업(수업연한 단축) 신청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기간 내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 신청기간 없으니 반드시 기간 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구분신청 기간비고학생 신청 및 접수○ 2024. 3. 20.(수) ~ 3. 28.(목)학과 공지 및 학생 안내학생 제출 서류 1) 수업연한 단축 신청서【붙임2】 1부. 2) 성적증명서 1부.소속학과 사무실 제출※ 문의는 각 학과 사무실 또는 055-213-2052 전화바랍니다.붙임 1. 2023학년도 후기 조기졸업(수업연한 단축) 신청 안내문 1부. 2. 2023학년도 후기 조기졸업(수업연한 단축) 신청서 1부. 끝.
- 2024.03.18
더보기
-
- 공지2024학년도 디지털 공유 지원사업(노트북 대여)-추가
- "2024학년도 디지털 공유 지원사업(노트북 대여)-추가’을 아래와 같이 시행함을 알려드리니, 관심있는 학생은 신청 바랍니다.(선착순) 가. 대상학생 (아래조건 모두 충족) ◦ 2024학년도 재학*중인 소득 0~8구간 학생 (*졸업유예, 수료자 제외)*졸업유예, 수료자 제외 ◦ 직전학기 평점평균 2.0 이상 및 직전학기 최소 6학점 이상 이수 ◦ 노트북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학생 나. 대여기간: (최소)1개 학기~ (최대) 2개 학기 (학생당 최대 4개 학기이내) 다. 대여수: 19대 라. 대여방법: 학생과방문, 메일(naida@changwon.ac.kr) 마. 신청기간: ~ 소진시까지 바. 제출서류 (①∼③모두제출) ① 노트북 대여 신청 및 서약서 ☞ 붙임1 서식 ② 학자금지원 소득구간(분위) 통지서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발급 ③ 파손, 분실 등에 따른 변상금 지급 동의서 ☞ 붙임2 서식 사. 세부사항: 붙임 참조 (기본조건 충족되는 경우 선착순 지급)
- 2024.03.19
-
- 공지 외부 장학금 신청서에 학교장 추천을 받아야 한다면 이렇게 하세요!!!
- 외부 장학금 신청서에 학교장 추천(직인)을 받아야 한다면 아래 서류를 구비하여 학생과(본부 1층 왼쪽)로 오세요!!! * 학생과 방문시간: 오전 11:30까지, 오후 17:30분까지1. 대상 ㅇ 기업체, 은행, 이.통장 자녀 등의 외부 장학금으로 학교(학과) 공문을 통한 추천이 아닌 학생이 직접 해당 기관에 장학금을 신청할때 학교장 추천(직인)이 필요한 경우2. 구비서류(※ 아래 서류 모두 지참하여 학생과 방문) ㅇ 장학금 추천서(학교장 직인) 내용 작성 후 출력 ㅇ 장학금 신청 구비서류 발급(재학/성적 등 재단 제출서류) * 해당자에 한함 ※ 본관 1층 증명서발급기 또는 학사지원과에서 발급 ㅇ 외부 장학금 선발(신청) 관련 안내문
- 2023.02.06
-
- 공지학부생 장학금 지급계좌 등록 및 장학금 수혜 내역 조회 메뉴 안내
- 학사정보시스템 장학금 지급계좌 등록(또는 변경) 조회 메뉴를 안내하오니 계좌정보를 등록(또는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장학금 지급 계좌 등록 및 장학금 수혜내역 조회 메뉴 >> ㅇ 등록(변경) 대상: 학부생 ㅇ 와글 → 학사정보 → 학사정보 → 장학및등록 → 장학본인 조회 → 계좌번호 등록 후 저장
- 2022.03.25
-
- 2024학년도 1학기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안내
- 2024.04.22
-
- 재단법인 플라톤 아카데미 2024 인문지혜 장학생 PAN+4기 모집 안내
- (재)플라톤 아카데미에서 삶의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여하는 전인적 인재 양성을 해 인문지혜 장학생 판플러스(PAN+)를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1. 장학 사업명: 재단법인 플라톤 아카데미 인문지혜 장학생 판플러스(PAN+)2. 장학 내용 및 혜택 (활동 기간: 2024년 6월 ~ 7월) - 인문 세미나·네트워크 활동 기회 - 해외 경험 및 수료증 지원 - 인문 활동을 위한 서적 및 관련 콘텐츠 제공3. 모집 대상: 전국 4년제 대학교 재(휴)학생 (전공 불문, 으대, 건축대 등 6년제 지원 가능) ※ 2024년 7월 활동 종료 시점까지 학부 대학에 '재(휴)학'중인 학생 - 종합성적 3.5 이상(4.5기준, 4.3의 경우 3.2이상)인 학생 - 활동 기간 中 교환학생, 1개월 이상의 전일제 근로 및 해외연수 예정자 지원 불가4. 모집 기간: 2024년 4월 22일(월) ~ 5월 3일(금)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 개별 연락)5. 지원 방법: (재)플라톤 아카데미 홈페이지(http://www.platonacademy.org) 공지사항 참조
- 2024.04.22
-
- 2024 기후변화장학생 모집 안내
- 2024.04.16
더보기
-
- 교육대학원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재학생 만족사 조사 안내
- 교육대학원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재학생 만족도 조사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해당전공에서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만족도 조사기간: 2024. 4. 28.(일)까지 나. 조사대상: 교육대학원 재학생 전원 다. 조사방법: 온라인 만족도 조사 참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W8ThXUjlBCrjFvFFF1pQanix2ojZ4ZiO9oGTxQn6ekv3Ywg/viewform ※단축 URL: (https://url.kr/fzblpk)
- 2024.04.23
-
- 경상남도장학회 2024년 대학생 단기 해외연수생 모집 공고
- 우리 도에서는 도내 대학생들에게 해외연수 기회 제공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재)경상남도장학회를 통해 대학생 단기 해외연수생을 모집하고자 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선발인원 : 30명 ■ 연수기관 : 미국 토슨대학교 ■ 연수기간 : '24. 7. 15. ~ 8. 9.(예정)(4주, 하계방학기간 중) ■ 신청자격 - 모집 공고일 기준 본인 및 본가가 도내에 계속하여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도내 대학 재학생 1~4학년 -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학자금 지원구간 6구간 이내 - (1학년) ‘24학년도 수능 또는 내신 4과목(국,영,수,사/과) 중 3개 과목 평균 4등급 이내 성적 - (2~4학년) 전년도 2개 학기 평균 학점 3.0 이상 - 영어(TOEIC 기준) 700점 이상 ■ 신청방법 : 공고문에 첨부된 소정의 서류를 구비, 학생 및 학생 보호자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 복지센터 방문 또는 우편 접수 ■ 접수기간 : '24. 4. 16.(화) ~ 5. 3.(금), 단 우편접수 시 마감일('24. 5. 3. 18:00) 도착분에 한함 ■ 장학생 선발 : 시·군/읍·면·동 주민센터 서류접수 → 1차 시·군 정량적심사 → 2차 면접심사 후 선정2024.4.23.국제교류교육원장
- 2024.04.23
-
- 공지코러스(KORUS)시스템 일시 중단 안내('24. 4. 23.(화) 12:00 ~ 13:00)
- 담당자정보전산원편심해213-2512코러스(KORUS)시스템 일시 중단 안내('24. 4. 23.(화) 12:00 ~ 13:00)1. 코러스(KORUS) 시스템의 전용회선 정기 생존성 및 트래픽 점검으로 코러스 시스템을 일시 중단하고자 합니다. 작업 시간 동안 코러스 사용 시 간헐적으로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2. 내용 가. 작 업 일: ΄24. 4. 23.(화) 12:00 ~ 13:00 ※ 작업 시간동안 코러스 사용이 간헐적으로 끊길 수 있음 나. 추진내용: 코러스(KORUS) 시스템 전용회선 정기 생존성 및 트래픽 점검 다. 참고사항: 작업 시간 동안 코러스(KORUS) 시스템 이외 정보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제공 라. 문의: 정보전산원 정보기반실 (T. 055-213-2510, 2512)
- 2024.04.23
-
- 2024년 5월 정기시험대비 토익/오픽/토스 특강 실시 안내
- 2024년 5월 정기시험대비 토익/오픽/토익스피킹 특강 실시 안내1. 대상: 본교 재학생(학부, 대학원)2. 특강 실시 내용시행 월연번특강명(실시 방법)일시강사명정원접수 방법접수 기간개설 확정2024년 5월1토익(ZOOM)2024. 5. 11.(토) 10:00-12:50박은주20온라인 신청(이뤄드림 시스템)※ 신청 기간 내에 오픈 예정2024. 4. 30.(화) 15:00-5. 8.(수) 15:00 2024. 5. 8.(목)17:00 예정2오픽(ZOOM)2024. 5. 11.(토) 10:00-12:50이윤영203토익스피킹(ZOOM)※ 영어로 진행2024. 5. 11.(토) 10:00-12:50Cecile Hwang20 ★ ZOOM 수업의 경우,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하여 마이크와 카메라를 사전에 준비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토익스피킹(ZOOM) 수업: 마이크와 카메라 준비 필수 ★3. 특강 신청 방법: 온라인(이뤄드림시스템) 2024년 5월 정기시험대비 토익/오픽/토익스피킹 특강 안내 클릭 (유의 사항 안내) 1) (특강 신청) 1인 1특강 신청/수강을 원칙으로 합니다. 1특강 이상 수강해야 할 경우, TEL. 055-213-2443로 문의 요망 2) (특강 개설 기준) 12명 이상 신청 시 개설을 원칙으로 합니다. - 예외적으로 12명 이하일 경우도 개설될 수 있으며, 폐강된 특강 신청자는 개설된 특강으로 변경(잔여석 내에서) 가능합니다. 3) (교육 장소) 대면 특강은 98호관 4층에서 진행, ZOOM특강 접속 정보는 특강 전날 문자로 발송됩니다. 4) (ZOOM 특강) 특강 시작 시각 엄수하여 ZOOM특강 접속 및 출석 확인을 위해 '본인 성명(학번)으로 입장 부탁드립니다. - eg. 나어학(20210001) - 본인 성명(학번) 확인이 안된 참여자는 출석인정 및 비교과 마일리지 부여가 제한됩니다. 5) (특강 내용) 시험대비 1일 특강으로, 시험의 중요 포인트 및 빈출 문형을 최종 점검 - 시험 전 마무리 특강으로 일반 수업의 진행(연습 등)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 단, 강좌 수강 전 해당 시험의 파악을 위한 미리듣기는 권장합니다. 6) (수료생 혜택) 특강 3시간 전체 참여자에 한하여 '비교과 마일리지 3점'을 부여합니다 . 7) (신청 제한) 해당 특강의 결석/불참 횟수가 누적 3회 이상 시, 향후 해당 특강의 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3. 문의처 TEL. 055-213-2443(국제교류교육원 어학행정실: 글로벌평생학습관/98호관 409호)
- 2024.04.22
-
- [교양교육원] 2024학년도 신입생 세미나 개최(교양교육과정 이수 설계 설명회)
- 2024학년도 신입생 중심 교양 교육 이수 설계를 위한 신입생 세미나를 다음과 같이 운영합니다.교양교육의 가치, 중요성, 이수체계 등 교양교육과정 이수 전반에 관한 사항을 안내드리고자 하오니신입생을 비롯한 재학생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 일시 및 장소: 2024.4.30.(화) 16:00(85호관 CWNU이룸홀) - 신청기간 및 방법: 2024.4.19.(금)~4.28(일) 이뤄드림 ←신청바로가기 - 참여자 혜택: 소정의 커피쿠폰 지급(선착순 일정인원) 및 비교과마일리지(1점) 부여 - 관련문의: 교육혁신본부 교양교육원 213-2656
- 2024.04.18
-
- [외국어특강] 2024-2차 수강생 모집(2024.4.29. 개강)
- 2024학년도 2차 외국어특강 수강생 모집※ 외국어특강은 연간 총 6회, 회차별 6주 과정이 정기적으로 운영됩니다. 1. 교육대상: 본교 구성원 및 일반 성인(신청제한: 초/중/고등학생 및 해당연령자)2. 교육기간: 2024. 4. 29.(월) ~ 6. 5.(수), 6주3. 교육과목: 외국어회화(영어, 독일어)4. 접수기간: 2024. 4. 15.(월) ~ 4. 23.(화) 매일 10:00~22:00, 선착순 마감 ※ 강좌개설 여부 확정: 2024. 4. 24.(수) 18:00, 국제교류교육원(어학) 홈페이지 공지5. 접수방법: 온라인 신청 / 국제교류교육원(어학) 홈페이지6. 세부내용: 2024-2차 외국어특강 수강생 모집안내 클릭7. 문의처 TEL. 055-213-2442 (국제교류교육원 어학행정실, 98호관 409호)창원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
- 2024.04.18
더보기
-
- 2020학년도 셀디데이 2차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
- (2차) 셀디데이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구 분프로그램 내용프로그램명• CWNU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공모주제• 비교과활동을 통한 성장 스토리-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사례- 비교과 교육을 통한 역량 발전 사례- 비교과 교육을 통해 변화된 사례- 본인의 자기주도적 역량 개발 사례공모부문• 수기, 영상, 인포그래픽, 웹툰 출품요건 • 수기(글) -형식: 자유형식 (체험수기, 감상문, 편지글 등) -원고형식: 아래한글, 함초롱바탕체, 12pt, 줄간격 160% -분량: A4 3매 내외• 이미지(웹툰/인포그래픽)-형식: 자유-이미지유형: JPG, PNG, PDF -분량: 웹툰 15~20컷 이상, 인포그래픽A3(297*4200mm)• UCC (동영상)-동영상 유형: avi, wmv, mpeg, mp4(해상도: 16:9 비율(1,280 ×720 pixel, 1920×1080 pixel 등))-동영상 길이: 3분 이내-동영상 크기: 2GB-촬영방법: 자유 (핸드폰, 카메라 등)접수방법이뤄드림 시스템 첨부파일 등록 후 신청(참가 신청서와 출품작 함께 제출)공모자격• 2020학년도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본교 학부 재학생※ 지원 제한 사항에 한 가지라도 해당하는 학생은 지원 불가 (창원대학교 규정집 제 3장 장학금 규정 참조)- 학칙에서 정한 수업연한을 초과한 사람- 휴학 중인 사람- 직전학기 최소 6학점 이상을 이수하지 못한 사람(다만, 최종학기 이수대상자, 국가유공자(자녀), 장애학생은 제외)- 직전학기 성적 평균 평점이 2.5점 미만인자- 시상금 지급 기준일(2021년 1월 중순)에 재학생이 아닌 자선정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100%)- 주제적합성(40점), 표현성(30%), 활용가능성(30%)※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시상내역• 시상 내역: 우수작 9편 선정구분상품선정 편수최우수상상장 + 시상금 40만원1편우수상상장 + 시상금 30만원2편장려상상장 + 시상금 10만원6편※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추진일정• 추진일정- 접수기간: 2020.11.23.(월) ~ 2020.12.21.(월)/ 이뤄드림 시스템- 내부심사: 2020.12.22.(화) ~ 12.24(목)- 최종발표: 2020.12.30.(수) 18:00 예정※ 추진일정은 운영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유의사항·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모전 이므로 기간 내 시스템을 통해 공모작을 제출 하여야 하며, 제출 시간 이후 누락 건에 대해 추가 접수가 되지 않으니 기간내 공모작이 잘 접수 되었는지 꼭 확인 바랍니다(공모전 마감시간은 12/21(월)23시 59분입니다, 마감 임박하여 시스템 등록 오류가 발생 할 경우 와글 쪽지 (wlduds82)나 메일(wlduds82@changwon.ac.kr) 로 제출 하시기바랍니다.)
- 2020.12.02
-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시행 안내
- 국책사업추진단에서는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의 환경개선 계획에 따른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교직원 및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공모명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참가대상 : 본교 교직원 및 재학생(개인, 팀 제한 없음)□ 추진일정 및 내용 구분일정비고접수ㆍ2020.11.12.(목)~2020.11.23.(월) 15:00까지ㆍ접수공지 -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수상작 발표ㆍ2020.11.30.(월) (예정)ㆍ발표공지-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신청방법(제출방법)ㆍe-mail 접수※ 신청서에 이미지가 포함된 경우 jpg, ai 파일형태등 별도 첨부ㆍdesignmoto@changwon.ac.kr시상내역ㆍ최우수 1팀 / 우수 1팀 / 장려 1팀*상금내역 : 시상내역 참조 □ 공모내용 등 상세내용 : 첨부자료 참조
- 2020.11.12
-
- [정보전산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교육대상: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학부, 대학원생 참여 가능) ※휴학생, 졸업생, 외부인 참여 불가□ 개설과정 ○ 교 육 명: 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PPT 작성 및 발표 수업) ○ 교육일자: 2020. 11. 24(화), 25(수), 30(월) (총 3일간) ○ 교육시간: 18:30 ~ 21:30(3시간), 총 9시간 ○ 교육장소: 정보전산원 실습실 216호(대면수업) ○ 모집인원: 20여명 ○ 참가보증금: 30,000원(수료 시 환급) ※ 수료 조건: 출석률 80% 이상 시 수료□ 교육내용 구분시수내 용 1일차3h프리젠테이션 컨텐츠 구성프리젠테이션 디자인 학습 및 PPT 제작법 교육 2일차3h프리젠테이션 스토리텔링 기법 교육프리젠테이션 제스쳐, 아이컨텍 등 매너 교육 3일차3h프리젠테이션 발표 및 피드백□ 참여 혜택 ○ 교육비 무료 및 비교과마일리지 부여□ 접수 기간 및 참가보증금 납부 안내 ○ 접수 기간: 20. 11. 9(월) 10:00 ~ 11.18(수) 24:00 ○ 참가보증금 입금 기간: 개설이 확정되면 추후 재공지 예정 ○ 접수 인원이 부족하면, 추가 모집 또는 폐강 예정□ 교육대상자 선정기준 ○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 중 수강신청 순으로 선정 □ 접수 방법 1. 정보교육센터 온라인신청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 2. 수강신청하기☞ 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와글 아이디와 비밀번호와 동일) 3. 수강신청/변경하기를 클릭하여 본인이 수강하고 싶은 반을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수강신청 기간 동안은 신청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4. 수강신청확인에서 본인의 수강내역 및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하기☞ □ 유의 사항 - 휴학생, 졸업생, 일반인 참여 불가합니다. - 모집인원 인원이 일정 인원 미만일 경우 폐강됩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과정으로 수료자(수업 출석률 80% 이상)는 참가보증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 와글(창원대학교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핸드폰 번호는 실사용 번호로 입력 바랍니다. - 코로나19 관련 대면 수업 활동 동의서 제출 필수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하시기 바랍니다.문의전화: 055-213-2504(담당자: 전의수)
- 2020.11.06
-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우수 비교과 홍보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및 활동을 통한 비교과활성화를 위하여「CWNU 비교과 창의콘텐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창대인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기다리겠습니다 □ 프로그램 명: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 공모주제: 비교과교육 활성화를 위한 비교과 인식 제고 또는 홍보를 주제로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담은 홍보콘텐츠 □ 공모분야 ① 영상 제작: 비교과활동 홍보,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의 간결하고 전달력이 강한 동영상(광고영상, 브이로그 등) ② 이미지 제작: 비교과활동을 대표할 수 있는‘경험, 소통, 역량 등’의 의미가 담긴 이미지(캐릭터, 로고디자인, 포스터 등) □ 공모자격 - 창원대학교 학부재학생 - 개인 또는 팀(3명 이내) 참가 가능 □ 출품 요건 [영상] - 형식: 자유형식 - 분량: 30초 ~ 2분 이내(분량 초과 시 감점될 수 있음) - 해상도: 1,280 ×780 pixel - 파일형식: avi, wmv, mpeg, mp4 [이미지] - 형식: 캐릭터, 로고디자인,포스터 등 ※ 캐릭터 디자인(기본형 1종, 응용형 3종), 캐릭터명 제출 - A4(210*297mm) 사이즈 제출, jpg, jpeg, ai, psd 등 해상도 300dpi 이상 □ 선정 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80%)+ 온라인 심사(20%) - 내부심사: 주제적합성,창의성, 완성도, - 온라인심사: 확산성 ※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 ※ 온라인심사는 비교과알리미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 후 ‘좋아요♡’ 득표 반영 □ 결과 발표 및 시상 내역 - 결과 발표: 2020.11.16.(월) 예정 - 발표 방법: 창원대학교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이뤄드림 공지 - 시상 내역 (최우수상 1편)상장+30만원 상당의 시상품 (우수상 2편)상장+20만원 상당의 시상품 (장려상 3편)상장+10만원 상당의 시상품 ※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유의사항 ·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 접수기간: 2020.10.19.(월) ~ 11.05.(목) 15:00까지 □ 제출방법: 이뤄드림시스템(http://ic2.changwon.ac.kr)으로 신청서와 작품 제출 - 작품이 용량이 초과될 경우 메일 제출(wlduds82@changwon.ac.kr) □ 관련문의: 213-2668(창의융합교육원 교수학습센터)
- 2020.10.22
-
-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또래 마음톡톡(talk talk)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신청하기 : 또래 마음톡톡(talk talk) 참여자 모집 ( 아래 링크 참조) https://dreamcatch.changwon.ac.kr/user/Ep/EpMng010L.do
- 2020.08.04
-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 모집 공고 안내( ~ 7. 30.(목) 까지)
- 대학혁신지원지원사업 총괄협의회에서는 사업의 수혜자인 대학생이 직접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홍보를 기획하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기획ㆍ제작 및 홍보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모집개요 ❏ 모집대상: 대학혁신지원사업 143개 회원교의 재학생 및 휴학생 ❏ 지원자격 -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해 관심이 있는 대학생 - 활동기간 (’20.8.~’21.1.) 동안 중도하차 없이 충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대학생 -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운영 중이거나 온라인 홍보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 소속 대학 뿐만 아니라 권역 내 타 대학 학생들과 교류 및 소통이 원활한 대학생 ❏ 우대사항 - 타 기관 또는 대학교의 서포터즈, 홍보대사, 기자단 활동 경험자 - 일러스트 또는 포토샵 기능자, 영상 촬영 및 편집 가능자 ❏ 모집인원: 22명(예정, 권역별 대학 수를 고려하여 모집인원 배정)권역대학교서포터즈(인원수)비고수도권55개교8명대구경북강원권20개교3명충청권29개교5명호남제주권20개교3명부산울산경남권19개교3명합 계22명Ⅱ유형은 각 지역 권역에 포함※ 기본적으로 서포터즈 본인의 학교가 소속되어있는 지역 권역으로 담당 배정됨(해당 권역을 담당하여 기획 홍보 활동 예정) 활동사항 ❏ 활동기간: 2020. 8. ~ 2021. 1. (6개월간) ❏ 활동내용 가. 필수 활동: 대학혁신지원사업 온라인 홍보 컨텐츠 제작(월 1회 이상) - 대학혁신지원사업 관련 현장 취재 및 인터뷰 - 학생의 입장에서 바라본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견해 및 참여 소감 소개 - 대학혁신지원사업 웹진 기사 기고 및 편집 참여 나. 선택 활동: 대학혁신지원사업 오프라인 행사 취재 및 지원 ※선택 활동 참여 시 활동비(여비) 별도 지급 ❏ 활동혜택 - 매월 소정의 활동지원비(장학금) 및 인센티브 지급 - 서포터즈 기념품 및 명함 제공 - 활동 조건 충족 시 활동 수료증 발급 - 전국 대학혁신포럼에서 활동 우수 서포터즈 시상 및 포상 지원 및 선발 안내 ❏ 접수기간: 6. 30.(화) ~ 7. 30.(목) 18:00 까지 ❏ 제출서류 ① 지원서 1부 (서명 필수) ②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1부 (출력 원본 또는 인터넷 발급본) ③ 경력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④ 포트폴리오 (희망자에 한함) ❏ 지원방법 ①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홈페이지(uispc.org) 공지사항 내 지원서 다운로드 ② 지원서 작성 후 총괄협의회 이메일 접수 - 제출처: uispc@pusan.ac.kr - 지원서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한 스캔본 또는 pdf파일을 첨부하여 제출 (기본인쇄로 작성. 모아찍기 X) - 파일명 예시) (수도권)총괄협의회 서포터즈 지원_홍길동 - 모든 작성 자료 및 증빙 서류를 1개의 zip파일로 묶어 제출 ❏ 선발일정(접수 기간 연장에 따른 선발 일정 변경)구분일정비고서류접수2020년 6월 30일(화) ~ 7월 30일(목) 18:00까지최종접수일 18시 도착분까지 한함서류전형2020년 8월 첫째 주 예정 최종발표2020년 8월 둘째 주 예정총괄협의회 홈페이지 및합격자에 한해 개별통지창단식2020년 8월 말창단식 미참석자 활동 불가서포터즈 활동2020년 8월 ~ 2021년 1월 (6개월) 활동 우수 서포터즈 시상2021년 1월 예정전국 대학혁신포럼에서시상 예정 문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사무국(051-510-7940/7949) 또는 이메일(uispc@pusan.ac.kr)
- 2020.06.30
더보기
-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강좌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 비대면 재택 수업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수업 운영 안내□ 대면수업 허용 기간: 2020. 5. 7.(목)부터 ※ 월~수요일 수업이 있는 경우에는 5.4.(월)부터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대면수업 허용 □ 실험‧실습‧실기 수업 운영(안)○ (대면수업 허용 조건) 실험·실습·실기 수강인원 10명 이하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생의 100%가 동의한 경우 대면수업 허용 ※ 생활방역으로 전환 시 수강인원 10명이상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단계적으로 허용 - 교과목 담당 교원이 수강학생에게 동의서 징구후 학과로 제출하여 보관 붙임 대면수업 동의서 서식1부. 끝.
- 2020.05.11
-
- 비대면 재택수업(온라인)에 따른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에 대해 알고 싶어요!
- <금지되는 행위>(1)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본인 외 제3자에게 배포(출력물의 경우), 전송(파일 업로드)하는 행위 (2)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외에는 (i)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접근제한조치, (ii) 복제할 수 없도록 하는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행위(예컨대 강의자료가 게시된 게시판에 접근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알려주는 행위, 강의자료에 부착된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해킹 행위 등)(3) 특히 동영상을 포함 한 강의자료를 인터넷에 게시 또는 타인에게 전송하는 행위(해당 강의자료에 국・내외의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강의자료를 원저작자의 허락없이 타인과 공유하거나 전송 및 공개하는 행위)[저작권법]제136조(벌칙)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 1. 저작재산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재산적 권리(제93조에 따른 권리는 제외한다)를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
- 2020.05.11
-
- 비대면 재택 수업과 가상강좌 수업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수강신청 당시 오프라인 강좌였던 강의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3.16.일부터 3. 29일 까지 2주기간만 이클래스(또는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운영됩니다. 수강신청 당시 가상강좌였던 인강들은 비대면재택수업과 별도로 원래 계획대로 이클래스에서 15주간 가상강좌로 진행됩니다. 비대면 재택수업 및 가상강좌 모두 현재 이클래스를 이용하여 수업이 진행되며 로그인 하시면 수강신청했던 강좌가 이클래스상에 표시됩니다. 그중 어떤 것이 비대면인지 가상강좌인가하는 차이는 기존 오프라인 수업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2주간만 이클래스상에서 진행되고 기존 가상강좌들은 원래 계획대로 15주간 진행되는 것입니다.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은 코로나19상황 및 교육부 가이드에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일부 강좌들은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진행되므로 학과사무실 및 교수님께 강좌별 확인하시기바랍니다.
- 2020.05.10
-
- 비대면수업 출석인정 방법이 3월 17일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이클래스(가상강좌) 질의응답 게시판에서 출석여부 등록 (변경) 수강하는 교과목 담당 교원의 출석기준 및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수강 교과목 공지사항 등 확인 요망)
- 2020.05.10
더보기